2022학년도 제1학기 일반대학원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기간 안내 | |||||||||||||||
작성자 | 경영학부 | ||||||||||||||
---|---|---|---|---|---|---|---|---|---|---|---|---|---|---|---|
조회수 | 443 | 등록일 | 2022.02.28 | ||||||||||||
1.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기간: 2022. 3. 2.(수) 09:00 ~ 3. 8.(화) 23:59 ※ 신입생(추가합격자 포함), 재입학자, 편입생, 시간제등록생은 부여된 학번으로 통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ID: 학번, PW(최초): 주민번호 앞 6자리) ※ 학번을 모르는 경우 충남대학교 포털(https://portal.cnu.ac.kr/)에서「아이디 찾기」에서 확인 2. 접속요령 신청방법: 통합정보시스템 및 모바일 앱(충남대학교 수강신청 모바일) - 홈페이지접속 ⇒ https://tlsn.cnu.ac.kr/(수강신청 바로가기 주소) ※ 학번으로 로그인 하여 수강신청(최초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 학번을 모르는 경우 충남대학교 포털(https://portal.cnu.ac.kr/)에서「아이디 찾기」에서 확인 ※ 정상적인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수강신청을 시도할 때에는 접속이 불가함 모바일 : 「충남대학교 모바일 수강신청」 앱 설치 후 수강신청 ※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통합정보시스템 아이디, 비밀번호와 동일 ※ 모바일 수강신청 방법은 붙임 사용자 매뉴얼 참고 3. 수강편람 확인 및 수강지도 수강신청 및 변경은 정해진 기간 내에 반드시 학생 본인이 신청 수강신청 전까지 수강편람 및 공고문 숙지하고 소속 학과의 수강지도(지도교수 및 학과장)를 통해 수료 조건 충족을 위한 이수과목 및 이수학점 등을 반드시 확인(소속 학과사무실로 문의) 2022학년도 제1학기 개설강좌 및 강좌별 수업시간표, 강의계획서는 통합정보시스템 - 「수강편람조회」확인 코로나19 방역대책에 따른 수업방식이 과목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강의계획서 및 담당 교원 공지사항 반드시 숙지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 기간에 수강과목 추가 신청도 가능 - 1 - 4. 폐강과목 공고 및 폐강과목 수강신청 안내 폐강대상 강좌: 수강신청 인원이 3명 미만 강좌는 폐강 처리함 2차 폐강과목(최종) 공고 : 2022. 3. 17.(목) 공지방법 : 학교홈페이지 학사정보란 공지 및 각 학과(부)에 별도 통보 - 2차 폐강: 폐강과목 수강신청 변경기간[2022. 3. 18.(금)~ 3. 21.(월)]에 수강신청 변경 ※ 2차 폐강 과목 공고 시 상세 방법 안내 예정 5. 수강취소 기간: 2022. 3. 24.(목) 09:00 ~ 3. 29.(화) 18:00 까지 ※ 취소 기간 이후에는 수강취소 일절 불가 수강취소 가능 교과목: 2과목 이내 방법: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수강정보 → 수강취소 조회 → 수강취소과목 신청 클릭 → 수강취소 후 수강신청내역조회에서 2022. 4. 1.(금) 이후 수강취소 승인여부 반드시 확인 ※ 수강 취소가 승인되지 않을 수 있으니 수강 관리에 유의 6. 재이수 수강신청 재이수 신청은 반드시 동일 교과목(교과목번호가 같은 과목)으로 신청하여야 재이수 처리가 되며, 교육과정 변경으로 폐지되었을 경우에는 반드시 폐지 재이수신청으로 접속하여 신청하여야 함 - 폐지 재이수신청 방법: 폐지 재이수 신청 기간에 재이수 할 교과목을 수강신청하고, 다음 절차에 따라 실시하여야 함 ▸통합정보시스템→수강관리→폐지과목 재이수신청에서 재이수 이전 교과목을 반드시 지정하여야 폐지 재이수 처리됨 - (폐지과목) 재이수신청 기간: 2022. 2. 7.(월) 09:30 ~ 5. 12.(목) 23:59 ※ 재이수 자격제한: C+이하 성적의 교과목에 대하여 재이수 할 수 있음 → 재이수한 교과목은 성적표에서 삭제하고, 평점평균 산출 ※ 재이수 성적 상한제 시행: 2018학년도 입학자(2018학년도 교육과정 적용자)부터 재이수 시 취득할 수 있는 성적은 A0까지로 제한 - 2 - 6. 유의사항 수강신청 변경기간 이후 추가 수강신청은 불가. 다만, 변경기간 이후 2022. 3. 29.(화) 이전까지 복학한 학생은 복학신청과 동시에 수강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소속 학과 문의) 수강신청을 한 이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수강신청이 자동 무효처리됨 복학절차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에도 수강신청이 자동 무효처리됨 수업일수 1/4선[2021. 3. 29.(화)]이후에는 수강취소를 제외한 수강신청 사항 오류 등 일체 정정 불가 모든 대학원생은 소속 학과에서 수강지도를 받아야 함(수강편람 활용) ※ 수업시간표가 전산상에 미입력된 강좌의 경우 개설학과에서 정한 수업시간표에 따라 수강하여야 하며, 수업시간표 중복 시 수강취소 됨 모든 강좌의 수강신청은 수강정원 범위 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정원에 관한 사항은 강좌 개설학과로 문의 수업시간을 중복하여 수강신청 할 수 없음 ※ 각 교과목은 수강정원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정원은 개설학과에서 조정 수강신청 대상자는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 유의사항에서 “학기당 수강신청 기준학점 안내”를 참고하여 수강신청하기 바람 수강신청 시 'Back', 'Forward' 버튼은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고침을 누를 경우 대기순서가 뒤로 이동함 (이전 접속 시 컴퓨터에 저장된 내용이 조회되므로 오류가 날 수 있음) 대학원생은 학부 교양교과목 수강신청 불가, 자격증 취득 등 부득이하게 수강신청이 필요한 경우 소속 학과 사무실로 문의 중복 또는 다중 접속이 금지되며, 매크로 등을 이용하여 수강신청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징계 처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 수강신청 완료 후 즉시 로그아웃하여야 함 ※ 비밀번호가 노출되면 수강신청 내용을 보호받을 수 없으므로 철저히 관리하기 바람 - 비밀번호 변경: 충남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http://cnuis.cnu.ac.kr/) → 비밀번호 초기화(화면 오른쪽 아래) 수강신청 변경 후 변경 내용을 “통합정보시스템→수강신청내역조회”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3 -
2022. 2. 충 남 대 학 교 일 반 대 학 원 장 - 4 - |
|||||||||||||||
첨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