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원 회계학과 공지사항

2019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박사학위 청구논문 접수 안내
2019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박사학위 청구논문 접수 안내
작성자 경영학부
조회수 471 등록일 2020.04.16

2019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박사학위 청구논문 접수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지하오니, 기간과 제출서류를 숙지하시고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필독사항] 

 ※ 2019 후기 학위청구논문 접수자에 한하여 외국어능력기준 미충족자 논문심사 접수 허용

 - 제출서류 : 외국어능력기준 제출 계획 확인서 1부

 - 외국어인정서 제출 : 2020.6.18.(목)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미제출시 심사 탈락)


1. 서류 제출 및 통합정보시스템 입력


가. 접수기간: 2020. 4. 20.(월) ~ 2020. 4. 22.(수)

 

나. 학생이 직접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하여 논문접수 신청 등록 후 학과에 서류 제출

 ※입력경로 안내 : 충남대학교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대학원논문심사 

 - 1차 : 논문연구계획서등록(저장), 2차 : 논문심사신청(논문신청접수)

 

다 . 서류 제출장소 : 경상대 S233호 경영학부 사무실


라.  학술지게재 의무조건 이행자(박사, 석·박사학위통합과정, 대학원 학위청구논문에 관한 운영지침 별표3-2에서 정하는 학과)는 연구실적을 CNU포털에 등록한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붙임6참고)

 가. 입력: CNU포털→연구실적·경력→연구실적→연구실적등록

 나. 출력: CNU포털→연구실적·경력→연구실적→포트폴리오

  

2.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 기 수료생 또는 2020년 8월 수료가 가능한 자. (휴학생은 제출 불가)

가. 학과별 시행세칙에 따른 외국어점수 기준 조건 만족

나. 학과별 시행세칙에 따른 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시험 합격

다. 학술지게재 의무 조건 이행(박사학위과정)

※ 단, 학술지 게재 예정 승인확인서(게재 확정일자가 나왔다면 가능하되, 투고만 한 상태라면 불가)를 제출할 경우에      는 게재 의무 조건을 충족한 것으로 인정.

라. 조건부 입학으로 입학한 외국인의 경우 조건부 자격을 충족한 자

마. 논문지도위원회 논문계획 승인 완료(박사학위과정만 해당)

바. 연구윤리교과목 이수자

 

1) 청구논문 제출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가. 석사 : 수료 후 5년 이내(2015년 8월 이후 수료자부터 가능) 

나. 박사 : 수료 후 7년 이내(2013년 8월 이후 수료자부터 가능)

※ 단, 위 제출기한을 경과한 자는 「대학원학사운영규정 제42조」에 의거 지도교수 추천의견서(서식7)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함.

  

4. 학위청구논문 청구 접수자 학과 제출 서류 

  

1) 학위청구논문 심사요청서 및 추천서 1부(서식1)

2) 논문제출 자격인정 및 승인 신청서 1부(서식2)

3) 논문계획승인서 1부(서식2-1) *박사과정만 해당

4) 학술지논문게재확인서 1부(서식2-2) *박사과정만 해당

 * 2008학번부터 적용되며, 게재된 논문은 최근 10개학기 이내 실적이어야 함.

5) 논문심사위원 제청서 1부(서식3)

6) 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서식4)

7) 서약서 1부(서식5)

8) 논문 표절검사결과확인서 1부(서식6) - 최종논문심사 후 제출

9) 지도교수 추천 의견서 1부(서식7) - 논문제출기한 경과자에 한함

10) 외부심사위원 승인요청서 1부(서식8)

* 박사학위 심사위원 중 다른 학과 또는 외부심사위원 2인 이상(2017이전입학자), 1인이상(2018이후입학자) 위촉이 불가능한 자에 한함

11) 청구논문(심사본) - 최종심사시 심사위원 수에 맞추어 준비

* 석사학위과정 : 3부 / 박사학위과정 : 5부

12) 연구윤리 이수증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www.kird.re.kr)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인문사회계) 수강 후 출력

13) 논문표절검사결과확인서

* 최종논문 심사 시 심사위원에게 표절검사결과보고서 제출 후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이 들어간 논문표절검사결과확인서(서식6) 제출

14) 외국어능력기준 제출 계획 확인서 1부 - 외국어능력기준 미충족자에 한함


※ 위 12, 13 서류 제출기한 : 2020. 6. 18.(화) 까지 학과사무실에 제출

  

※ 연구윤리 이수증 및 표절검사확인서 제출 방법은 (붙임3) (붙임4) (붙임5) 참조

  

  

5. 논문심사료 고지서 교부 및 납부기간

  

 1) 논문심사료 

 가. 석사과정: 100,000원

 나. 박사과정: 300,000원

  

 2) 논문심사료 고지서 교부 및 납부기간

    2020. 5. 4.(월) ∼ 5. 6.(수) : 가상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임

 가. 납부시간오전9:00오후6:00까지

  나. 유의사항: 추가 납부기간이 없으므로 일정 유의(미납부시 접수 취소)

  

 3) 논문심사료 고지서 출력 

 ○ 학생 개별 CNU포털 사이트에서만 교부 및 출력 가능

 ○ 고지서는 가상계좌번호 확인용으로, 본 고지서로 은행에서 납부할 수는 없음

  

 4) 납부방법 

 ○ 논문심사료 고지서에서 가상계좌를 확인 후 무통장 입금

 (납부고지서는 가상계좌 확인용으로만 사용) 

  

 5) 납부절차

 ○ 학생개인이 CNU포털 접속(ID와 비밀번호 입력) → CNU포털 로그인 → 동일창의 왼쪽상단(학사행정 클릭) → 왼쪽하단(대학원논문심사 클릭) → 논문심사료고지서 클릭 후 출력 → 가상계좌번호 확인 후 무통장 입금



-회계학과-





첨부